조회 수 585 추천 수 3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예나 지금이나 스토리의 난관에 부딛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험 스토리의 관한 글을 올리겠습니다.

=============================================================================

[1] 모험 스토리란?

모험스토리를 제 나름대로 해석하자면, 주인공과 그 일행의 모험담을 담은 것 입니다.
주로, 모험이 끝나면 그들은 영웅이 되어 있겠지요? (하하^ㅡ^;)
하지만 그들이 영웅이 되면 조금 진부한 스토리! 이제 부터는 새로운 시각에서 봅시다!!


[2] 모험 스토리의 제작기간은?

글쎄요. 스토리를 처음 쓰시는 분들에게는 모험 스토리가 기간이 제일 짧을 것입니다.
보통 스토리를 쓰시려는 분들은, RPG 게임을 조금이나마 해보신 분들이거든요.
또 RPG 게임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내용은 모험이고 또 해본 만큼 잘 한다니,
기간이 제일 짧을 수 밖에 없겠죠? (후후~) 하지만, 정확한 기간은 없답니다. 자신의 노력이죠!


[3] 모험 스토리의 주인공들은 누구?

일단, 스토리를 위해선 등장인물이 있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주인공을 뽑아야지요.

그 주인공은 왕국의 전사가 될 수도 있고, 마을의 꼬마아이가 될 수도 있고,

왕국의 왕자가 될 수도 있고, (기타 등등.)

자신의 원하는 것 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 적으로,

'한 마을의 아이' '왕국의 왕자 or 전사' '용병단' '얼떨결에?' 입니다.


[4] 모험 스토리의 시작은 어떻게?

흠.. 이제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시작은 대략 이렇게 시작합니다.

모험 스토리에는 대부분, BOSS 들이 있지요.

그들을 프롤로그나, 오프닝 또는 처음에 내세우는 것 입니다.

ex) '후후.. 이제 시작하는 건가? 그 녀석 말이야..'
ex) '죽기를 자처하는 놈이 생기겠군..'

이런 식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5] 모험 스토리! 그 내막을 알려주세요~

보통 소설은 5단 구성으로 나갑니다. (([발단 - 전개 - 위기 - 절정 - 결말]))

그렇게 part 도 5개나 6개로 나뉘어집니다.

발단 부분에서는 아까 말했던 것 처럼, [BOSS] 를 내세우면 됩니다.

전개 부분에서는 [주인공이 사는 곳이 나오면서, 그가 어떻게 세상으로 나오게 되는가]를 쓰면 됩니다.

ex) 주인공의 마을에 불이나는데, 그는 사냥하러 갔다.
ex) 누군가가 나타나, 주인공과 싸운다. 주인공은 패배하고, 그를 이기기 위해 떠난다

위기 부분에서는 [주인공을 죽음의 위기]로 몰고 가면 됩니다.

ex) 갑자기 BOSS 가 나타나, 주인공과 싸운다
ex) 주인공이 사면초가의 상황에 빠진다

절정! 에서는 진짜로 [BOSS 와 대결]을 넣으면 됩니다. (아니면, 반전을 집어 넣는 것도 좋습니다.)

ex) BOSS 와의 대결
ex) 주인공 일행 중 한 명이, 원래는 BOSS 편

그리고 결말에서는 [영웅]이 되어 돌아오거나, [역사 속으로 묻혀] 사라지는 것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ex) 나라의 영웅이 되어, 해피엔딩
ex) 영웅을 포기하고, 평화로운 마을로 돌아간다

==========================================================================

이상입니다. 제 강좌는 끝이지만,
여려분의 노력이 필요하는 것을 잊으면 안 됩니다~
그럼 다시 만날 때 까지..
역사의 책 속으로 가겠습니다.. (하핫..)
To be continued....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RPG Maker [아시스표!] 나도 이젠 모험스토리 전문가~ AsisRokin 2005.12.11 585
243 언어/기타 호러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필기도구 2005.12.10 728
242 RPG Maker [XP]못가게 막는 이벤트. GAiA 2005.12.09 1122
241 언어/기타 -_- 훗... 비법따위 이정도로.. 예화 2005.12.09 355
240 RPG Maker 픽쳐의 미리 불러오기로 렉을 최소화 시킨다. 아싸사랑 2005.12.09 965
239 언어/기타 [초보용!] 뭐 ~? 몬스터가 원거리 공격을 한다구~ 다크세이버™ 2005.12.05 1415
238 언어/기타 특성 몬스터 효과부여 린쌍 2005.12.02 509
237 언어/기타 근 현대전용 인벤토리 아이디어. 카페노일 2005.12.02 568
236 언어/기타 보스는 보스답게... 개성을... 다크아머 2005.12.02 729
235 언어/기타 변수 그까이꺼. 2편 - 함수식 『연금술사』 2005.12.01 689
234 RPG Maker RPG XP 배워보기 <화면전환 사용,응용하기> 덩키동크 2005.12.01 1153
233 언어/기타 도박을 만들어 보자. ♣♠히카◆♥ 2005.11.30 593
232 RPG Maker 이벤트로 제작하는 턴알전투 예제 (ETB) 덩키동크 2005.11.29 872
231 언어/기타 시체루팅 필기도구 2005.11.27 598
230 언어/기타 -ㅅ- 누가 아이디어좀 제공해주세요. 린쌍 2005.11.26 418
229 RPG Maker XP툴을 이용한 SRPG 이동형식 다크아머 2005.11.26 1415
228 RPG Maker XP 원거리 공격 린쌍 2005.11.25 784
227 언어/기타 3D게임 file 린쌍 2005.11.25 858
226 RPG Maker RPG XP 배워보기 <케릭터좌표->그림좌표> 덩키동크 2005.11.23 904
225 RPG Maker RPG XP 배워보기 <배열을 이용한 퀘스트> 덩키동크 2005.11.23 743
Board Pagination Prev 1 ...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 51 Next
/ 51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