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찾기 방법에는
좌(우)수법, 확장좌(우)수법, 구심법, 루프 테스트 알고리즘, 등고선법
따위가 있지요.
이 예제에서는 우수법을 따랐습니다.
좌(우)수법은 미로에 부딪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탈출 방법으로
왼쪽 벽이나 오른쪽 벅을 따라서 계속 옴직이는 겁니다.
상하의 구분이 없는 평면상의 미로라면
대부분의 미로가 이 좌(우)수법으로 탈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단거리를 구할 수 없으며,
벽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제자리에서 맴돌게 됩니다.
이 예제에는 네 가지 미로를 넣었습니다.
첫 번 째, 두 번 째 미로는 눈으로도 금새 출구가 나오지만
세 번 째 미로는 일종의 워프를 이용해야 합니다.
뭐, 자동으로 찾아가니 별 걱정은 없습니다만.
네 번 째가 문제지요.
네 번 째 길은 제가 제작 중인 맵을 따온 것인데,
우수법의 한계를 드리고자 첨부했습니다.
우리 같이 연구해 봅시다.
확장좌(우)수법을 쓰면 최단거리까지 구할 수 있다는데,
이런 넓은 길에서 써먹을 수 있을지..
링크 : http://acoc.ktdom.com/acoc/board/data/bibup/TEST.lzh
좌(우)수법, 확장좌(우)수법, 구심법, 루프 테스트 알고리즘, 등고선법
따위가 있지요.
이 예제에서는 우수법을 따랐습니다.
좌(우)수법은 미로에 부딪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탈출 방법으로
왼쪽 벽이나 오른쪽 벅을 따라서 계속 옴직이는 겁니다.
상하의 구분이 없는 평면상의 미로라면
대부분의 미로가 이 좌(우)수법으로 탈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단거리를 구할 수 없으며,
벽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제자리에서 맴돌게 됩니다.
이 예제에는 네 가지 미로를 넣었습니다.
첫 번 째, 두 번 째 미로는 눈으로도 금새 출구가 나오지만
세 번 째 미로는 일종의 워프를 이용해야 합니다.
뭐, 자동으로 찾아가니 별 걱정은 없습니다만.
네 번 째가 문제지요.
네 번 째 길은 제가 제작 중인 맵을 따온 것인데,
우수법의 한계를 드리고자 첨부했습니다.
우리 같이 연구해 봅시다.
확장좌(우)수법을 쓰면 최단거리까지 구할 수 있다는데,
이런 넓은 길에서 써먹을 수 있을지..
링크 : http://acoc.ktdom.com/acoc/board/data/bibup/TEST.lz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