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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시스템을 제작하던 도중 한꺼번에 과다한 픽쳐를 표시함으로서

순간 화면이 잠시 멈추는 렉이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하면 이런 정도의 렉은 거의 완벽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제목에서 보셨던 것 처럼 픽쳐를 미리 불러내는 것입니다.

제가 한꺼번에 표시 하고자 하는 픽쳐는 10개 정도이고 이걸 주인공을 교체 할때마다

매번 표시해야 하니 화면이 잠깐잠깐 멈춰버리는 렉이란 짜증이나죠.

가장 처음 시스템 커맨드를 불러오면서 10개의 픽쳐를 표시함과 동시에

다음 표시할 픽쳐 10개도 함께 표시하는 겁니다.

물론 다음 표시할 픽쳐는 투명도를 조절하여 눈에띄지 않게 해야겠죠.

이제 다음 픽쳐를 표시 할때는 그림의 표시가 아닌 이동 커맨드를 활용함으로서, 렉을 완벽하게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시스템 제작중이라 아직 실행에 옮기진 못 했지만,

그림의 표시보다 이동이 렉을 덜 발생시키는 사실에 따라 유추해보면 이는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이런 방법은 그림 표시에 한계가 있는 RPG2k~2003 에서 활용하기엔 다소 껄끄러운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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