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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2000의 기본 전투는 제한이 많아서 원하는 대로 기능을 넣기가 힘들죠...답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가능하긴 합니다.스킬을 '스위치'로 만들고, 이를 이용해서 '적 그룹'내의 이벤트로 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거죠.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버프와 힐 효과를 기술 설정이 아닌 다른 방식(이벤트)으로 구현할 필요가 생겨서작업량이 한없이 늘어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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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2000의 기본 전투는 제한이 많아서 원하는 대로 기능을 넣기가 힘들죠...
답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가능하긴 합니다.
스킬을 '스위치'로 만들고, 이를 이용해서 '적 그룹'내의 이벤트로 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거죠.
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버프와 힐 효과를 기술 설정이 아닌 다른 방식(이벤트)으로 구현할 필요가 생겨서
작업량이 한없이 늘어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