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965 추천 수 1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본인이 시스템을 제작하던 도중 한꺼번에 과다한 픽쳐를 표시함으로서

순간 화면이 잠시 멈추는 렉이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하면 이런 정도의 렉은 거의 완벽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제목에서 보셨던 것 처럼 픽쳐를 미리 불러내는 것입니다.

제가 한꺼번에 표시 하고자 하는 픽쳐는 10개 정도이고 이걸 주인공을 교체 할때마다

매번 표시해야 하니 화면이 잠깐잠깐 멈춰버리는 렉이란 짜증이나죠.

가장 처음 시스템 커맨드를 불러오면서 10개의 픽쳐를 표시함과 동시에

다음 표시할 픽쳐 10개도 함께 표시하는 겁니다.

물론 다음 표시할 픽쳐는 투명도를 조절하여 눈에띄지 않게 해야겠죠.

이제 다음 픽쳐를 표시 할때는 그림의 표시가 아닌 이동 커맨드를 활용함으로서, 렉을 완벽하게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시스템 제작중이라 아직 실행에 옮기진 못 했지만,

그림의 표시보다 이동이 렉을 덜 발생시키는 사실에 따라 유추해보면 이는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이런 방법은 그림 표시에 한계가 있는 RPG2k~2003 에서 활용하기엔 다소 껄끄러운 점이 있습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04 언어/기타 흥크립트 팁 A. 미스릴 2007.12.30 1585
1003 언어/기타 흠..스토리 짜는 법? Mr.kim 2006.02.12 842
1002 RPG Maker 흠.. 그림의 표시로 던파를 만들어볼까? 예화 2005.10.01 930
1001 언어/기타 흠. 돈을 무제한으로만드는건... 상한굴비 2005.10.05 766
1000 언어/기타 흔한 스토리.. 지겹지 않니? MiNi'M' 2006.01.06 755
999 언어/기타 흐흐응. 끄덕일만한 아이디어. 다크세이버™ 2006.07.09 869
998 언어/기타 후훗.. 피군 2006.08.08 658
997 RPG Maker 후냐.. RPG M2K로 제작한 뽑기입니다.^^ The_cat 2005.10.16 761
996 언어/기타 획기적인 게임 제작 제1편(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의 선택) Santiago 2006.12.04 1389
995 언어/기타 확인 dnajs 2006.09.24 423
994 언어/기타 화성학 기초 2 file C코드선생 2009.07.21 1020
993 언어/기타 화면 좌표의 이해와 활용 file CC(虎) 2005.08.18 818
992 언어/기타 호러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필기도구 2005.12.10 728
991 언어/기타 허접들의 nwc 다루기 - 멜로디 쓰기 file 예쓰™ 2005.07.12 1298
990 언어/기타 허기와 피로도 『연금술사』 2005.12.27 544
989 언어/기타 항해시대에 들어가는 시스템.(몇가지) Ress 2006.01.06 752
988 언어/기타 항해시대 게임에서의 아이디어 ! 다크세이버™ 2006.01.04 446
987 언어/기타 함정 file 『레드』 2006.07.29 663
986 RPG Maker 한방씩 주고 받는 턴제식 rpg 잠시 30분동안 만들어봣습니다 .ㅋ *YeNa* 2005.12.30 388
985 언어/기타 한국 위키백과를 추천합니다. MrGeek 2006.08.29 40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1 Next
/ 51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