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게이지만들기

by 톱과잴리 posted Aug 25,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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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다.

그 다음에는 F8을 누른다 그리고 "커먼 이벤트"에 들어간다.

이벤트를 하나 만들고 이름은 게이지로 한다.

이벤트 시작 조건은 "정기적으로 병렬 처리"로 한다.

준비물 :: 게이지창,HP바,MP바

필독 :: 이걸 그대로 따라하실려면 그림의 표시 1은 hp표시하는 그림으로 해주세요.

                                              그림의 표시 2는 mp표시하는 그림으로 해주세요.

                                              그림의 표시 3은 게이지툴로 해주세요.

◆그림의 표시 : 1,????, (??,??) <l- (????는 파일 이름.첫번째 ??는 가로의 2분의 1만큼 입력,두번째 ??는 세로의 2분의 1만큼 입력)

◆그림의 표시 : 2,????, (??,??) <l- (????는 파일 이름.첫번째 ??는 가로의 2분의 1만큼 입력,두번째 ??는 세로의 2분의 1만큼 입력)

◆그림의 표시 : 3,????, (??,??) <l- (????는 파일 이름.첫번째 ??는 가로의 2분의 1만큼 입력,두번째 ??는 세로의 2분의 1만큼 입력)

◆조건분기 : ????이 파티에 있다 (????는 캐릭터 입니다)

   ◆변수의 조작 : [0001:최대hp]대입, ????의 최대HP

   ◆변수의 조작 : [0002:최대mp]대입, ????의 최대MP

   ◆변수의 조작 : [0003:세로의 길이]대입, ?? (여긴 ??에는 세로의 길이 2분의 1만큼 입력합니다)

   ◆변수의 조작 : [0004:hp]대입, ????의 HP


   ◆변수의 조작 : [0004:hp]곱셈, 100

   ◆변수의 조작 : [0004:hp]나눗셈, 변수[0001]의 값

   ◆변수의 조작 : [0004:hp]감산, ?? (여긴 ??에는 숫자 100-가로의 길이 2분의 1 입니다)

   ◆그림의 이동 : 1, (V[0004],V[0003]), 0.0초

   ◆변수의 조작 : [0005:mp]대입, ????의 MP

   ◆변수의 조작 : [0005:mp]곱셈, 100

   ◆변수의 조작 : [0005:mp]나눗셈, 변수[0002]의 값

   ◆변수의 조작 : [0005:mp]감산, ?? (여긴 ??에는 숫자 100-가로의 길이 2분의 1 입니다)

   ◆그림의 이동 : 2, (V[0005],V[0003]), 0.0초




밑에 스샷은 일단해보시고 제가 예로 하나 만들어서 스샷을 올린겁니다

그림의 크기를

가로 : 86 세로 :26 으로 만든 예제 입니다.






이정도면 모두들 게이지 만들기를 마스터 했을거라 생각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