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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RPG
장르 나카리

「 시간을 돌릴 수 있다면 」

 

〔 주제〕
 - 잃어버린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

 

〔 플레이 타임 〕
 - 규정에 맞춰, 오프닝 포함하여 클리어까지 10분 이하.
(속전속결 플레이, 전투에서 헤매지 않을 경우를 전제로 합니다.)
클리어 후 3~4분 가량의 엔딩이 추가로 있습니다.


〔 전투 방식 〕

 -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가위, 바위, 보' 형식입니다.
'공격한다 (가위)' , '돌격한다 (바위)' , '허를 찌른다 (보)'

허나 전투 비중이 큰 작품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 한마디 〕
 - 카스해커배 창조도시 10분게임 만들기 이벤트 출품작입니다.
창조도시와 RPG 만들기 툴을 알게 된 지 10년 이상.
5년 전의 2007년, 길드 TTB의 합작을 제외하면 처음으로 내놓는 개인작입니다.
10분 안에 무언가를 표현해야 한다는 점. 무엇을 소재로 할까를 고민하다,
부족한 시간이지만, 스토리텔링으로 가보자! 라는 결심하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도트, 그래픽과 같은 분야에는 소질이 거의 없기에, 전투, 타이틀, 자잘한 도트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인터넷에 떠도는 재료들을 이용했습니다.
고로 시각적인 요소로서 보여드릴 것이 많이 없어, 나름대로 연출 부분에 힘을 많이 썼습니다.
이 부분을 중점으로 플레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엔딩부에서는 나름 음악과 싱크를 맞췄기 때문에, 게임 화면 외를 클릭하거나
다른 작업으로 인해 일시정지하는 등의 일은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RTP(런타임 패키지)가 없다는 메시지가 뜰 경우, 'Runtime Package.reg'을 실행해 적용 후에 게임 실행 부탁합니다.

 

창모드로 플레이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창모드는 F4, 크기 조절은 F5)

 

다운로드 -> Again.zip

 

 

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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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jpg

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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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천무 2012.07.27 01:19
    오오 드디어 3번째 작품이 하하.
  • profile
    나카리 2012.07.27 07:48

    제가 마지막 도전자여서, 1, 2, 3등을 현재까지의 참가자 여러분과 나눴으면 좋겠네요. 하하하.

  • ?
    모쟁 2012.07.27 08:54

    감동적이었습니다.
    근데 몹 인공지능이 너무 높아서 좌절할뻔...
    이거 랜덤 아니죠?;

  • profile
    나카리 2012.07.27 20:43

    고맙습니다.
    본문에도 적어놨듯이, 전투에서는 몬스터와 가위, 바위, 보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운 좋으면 쉽게 이기고, 운 징하게 나쁘면 질 수도 있는 방식입니다.
    (전투에 큰 의미가 있는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한 방법을 택했어요. 구현하는데는 애를 먹었지만..)

  • ?
    모쟁 2012.07.28 03:46
    그렇다면 초반에 운이 지지리도 없었단 얘기겠군요!
  • profile
    나카리 2012.07.29 01:17

    ^^ 저도 이런 부류에는 운이 없는지, 테스트 당시에 라이프가 8개나 깎여봤네요ㅠ

  • profile
    천무 2012.07.27 20:09
    이거 근데 이상하게 허를찌른다만 계속고르면 그냥 이김.
  • profile
    나카리 2012.07.27 20:44
    럭키가이십니다. ^^
  • ?
    귀객 2012.08.11 08:05
    허를 찌른다만 하던데, 결국 운빨인가,
    아무튼 잘 만드신 듯.
  • profile
    나카리 2012.08.13 09:30
    감사합니다.
  • ?
    osh3384 2012.08.12 23:22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이런 스토리 정말 좋아요ㅠ
  • profile
    나카리 2012.08.13 09:36
    가장 많이 걱정되었던 부분이, 스토리 중심 게임으로선 짧은 플레이 타임 때문에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였습니다.
    좋게 평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행입니다. ^^
  • ?
    날씨참좋군요 2012.08.20 01:19
    너무 많은 시간을 연출에 할애해서 안타깝습니다.
  • profile
    나카리 2012.08.21 01:48
    댓글 감사합니다. 10분이라는 단시간이기에, 이것저것 시도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연출 부분에 힘을 쏟기로 처음부터 가닥을 잡았습니다.
    게임에도 여러 장르가 있듯이, 이런 부류의 게임이구나. 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
    2012.08.24 13:48
    아프리카에서 게임실황 방송을 하고있는 한 잉여입니다만,
    방송 녹화에 사용해도 괜찮을런지 허가를 얻어볼까 합니다.
    녹화되어 저장하고, 그 플레이영상을 다른 곳에 업로드하기도 할 예정이라
    제작자분께 아무 말씀 없이 하긴 쪼~끔 아잉해서요
  • profile
    나카리 2012.09.01 11:50
    저로서는 감사드릴 일입니다. ^^
  • ?
    참사랑 2012.08.24 16:37
    놀랍다...!
  • ?
    강건마 포인트맨 2012.08.24 16:37
    10점 뽀오나쓰!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profile
    나카리 2012.09.01 11:50
    고맙습니다. ^^
  • ?
    카유라 2012.08.28 07:20
    가위바위봌ㅋㅋㅋㅋㅋㅋ
  • profile
    나카리 2012.09.01 11:53

    여러 진부한 패턴들보다 10분 한도 내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택한 방식입니다.
    겉으로는 간단해보일지라도, 만드는 데 꽤나 애를 먹었으니 비웃지 말아주시기를..ㅠ

  • profile
    Jes 2012.08.31 08:31

    맛깔나는 도트와 대화창, 회상씬의 잔잔하고 순간적이면서 아름다운 연출,
    전투의 가위바위보식 개성과 마지막의 잔잔한 모습의 여운이 매우 좋습니다.

    다만 이동하는 부분의 중요함이 부족하고

    이동시간이 길고 대화가 늘어져 따분할 수 있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짧고 여운이 진하게 남는 게임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 profile
    나카리 2012.09.01 11:55
    제가 걱정했던 부분들을 꼬집어주셨네요. 좋은 평가 감사드립니다. ^^
  • ?
    봉도달도 2013.06.08 20:49
    감동적이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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