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02 07:52

인사 올립니다.

조회 수 2240 추천 수 1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인사 올립니다.


 


상병 아싸사랑입니다.


첫 강의를 군대 와서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여건이 자주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여건이 생길 때 마다 강의를 써볼라고 합니다.


의문점이 있으면 쪽지를 보내주세요.


군인 아저씨가 친절히 답변 해드립니다.


그게 언제일지는 몰라요.


 


 


 


 


 


강의 지침


 


저는 기획 전공입니다.


앞으로 기획 강의를 주로 하게 될 겁니다.


RPG2K의 기술 강의도 하면 좋겠지만 군바리 여건상 기술 강의는 어렵습니다.


기획은 게임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의 외관은 유저를 끌어들이지만 게임성은 유저를 붙잡아두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 '게임성'이라는 것의 90%가 기획으로 이루어진다고 감히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이 제 강의를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아 이 마력을 채워나가는 기쁨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profile
    꼬마사자 2010.08.02 07:52
    글의 취지는 생존신고 및 소원수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A. 미스릴 2011.02.20 21:44

    기획 전공님의 기획강좌를 듣는 것을 모두 영광으로 삼아야함


  1. 흔해빠진 게임을 만드는 것을 피하는 방법

  2. 효과적인 UI의 설계 - 배치

  3. 효과적인 UI의 설계 - 개론

  4. 효과적 연출 시리즈 5 - 엑스트라 위치.

  5. 효과적 연출 시리즈 4 - 캐릭터 죽이기.

  6. 효과적 연출 시리즈 3 - 점프하기

  7. 효과적 연출 시리즈 2 - 배신자

  8. 효과적 연출 시리즈 1 - 각성하기/증원군

  9. 플레이와 내러티브의 균형 조율

  10.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게임 개발에 대하여.

  11. 처음부터 기획을 할때

  12. No Image 23Oct
    by 날씨참좋군요
    2011/10/23 by 날씨참좋군요
    Views 2623  Likes 2

    짧은 충고 - 뒤집힌 집

  13. 짧은 충고 - 내 아이디어는 정말 멋져! 누구도 생각하지 못 했을걸!

  14. 지식의 범람

  15. 잘못된 저장하기(SAVE)와 불러오기(LOAD)

  16. 인사 올립니다.

  17. 인디게임팀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저작권 이야기

  18. 인디게임 시나리오라이터가 알면 좋은 것 몇가지

  19. 인디게임 기획자가 알면 좋은 것 몇가지

  20. 왜?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