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2248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균등분배 방식
파티 구성원 중 한 명의 파티원이 몬스터를 죽인 경우,
해당 몬스터의 경험치와 일정 비율만큼의 보너스 경험치가 각 파티원들에게 레벨에 따라 분배되는 방식이다.
파티원이 2인일 경우 115%를, 1인 증가 시 15% 보너스 경험치를 증가한다. (6인일 경우에는 175%)



획득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100 * 15) * (파티 인원 - 1 )) * 직업]

** 위 식에서 직업 수치는 일반 1, 힐러 2로 계산한다.



예 1)
Lv. 5, Lv. 40, Lv. 80 (3명의 파티원)
경험치 2,000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잡았을 경우,
Lv. 5는 8, Lv. 40은 518, 80레벨은 2073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예 2)
Lv. 5, Lv. 40의 힐러, Lv. 80 (3명의 파티원)
경험치 2,000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잡았을 경우,
Lv. 5는 8, Lv. 40의 힐러는 755, 80레벨은 2073의 경험치를 얻게 된다.



획득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몬스터 경험치 / 100 * 15) * (파티 인원 - 1)) * 직업 수치) * (내 레벨 제곱) / (파티원 레벨 제곱의 합)

** 직업 수치 = 일반 1, 힐러 3
** 균등 분배 방식의 레벨 제곱 비율 경험치 공식은 고 레벨과의 파티 구성 시 저 레벨의 성장 속도 가증 현상으로 인해 레벨 비율로 적용되던 부분을 변경



발췌 기록.
?
  • ?
    토깽이 2013.09.14 01:42
    예 1은 위의 식이고 2는 아래식으로 계산된건가요?
  • ?
    토깽이 2013.09.15 03:07
    아하 감사합니다
  • ?
    마니아 2013.09.14 01:45

    예제는 둘 다 위 공식을 활용했습니다. 아래 공식은 저 레벨 성장 속도 가증 현상때문에 고친 공식이에요.

    상관없다면 처음에 쓴 공식이 괜찮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128 황금가지)종말 문학 공모전 idtptkd 2012.01.09 995 0
127 현재 대중화된 툴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봤다. 2 RPG란무엇인가? 2015.11.12 387 0
126 해체시 2 file Yes-Man 2011.01.08 1653 1
125 한번 친구는 비평 3 SinJ-★ 2012.07.12 581 2
124 한국인의 성격 유형 2 윤주[尹主] 2011.07.21 1399 0
123 한국 전통 괴물 이야기 : 게렉터블로그 1 윤주[尹主] 2013.01.02 924 0
122 한 발 내딛기 3 SinJ-★ 2011.01.09 1878 2
121 하고 싶은 얘기를 다 풀어놓지 맙시다. 2 Evangelista 2007.07.20 2657 30
120 편집자들이 라이트노벨에 바라는 점. 2 윤주[尹主] 2011.04.26 1168 0
119 판타지의 줄거리는 보통 어떻게 흘러가는가? 3 윤주[尹主] 2011.08.27 1219 0
118 특별한 게임제작 특강! '게임제작, 어렵지 않아요!' 3 수퍼말이오 2015.10.28 377 0
117 창조도시 활동은 글쓰기에 도움을 줄까? 5 윤주[尹主] 2011.07.29 1323 0
116 짬TIP 9. RPGXP? RPGVX? 어느 툴이 좋을까? 13 마니아 2013.09.15 3970 0
115 짬TIP 8. 게임 업로드 추천 사이트 6 마니아 2013.09.15 2360 1
114 짬TIP 7.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정보/자료가 많은 사이트는 없나요? 4 마니아 2013.09.14 3128 2
113 짬TIP 6. 안전하게 암호화하는 방법은 없을까? 11 마니아 2013.09.14 2679 0
112 짬TIP 5. [게임 이름] 도대체 무엇으로 지어야 하나? 14 마니아 2013.09.14 2649 11
111 짬TIP 4. 내 게임을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진행하게! 6 마니아 2013.09.14 2601 2
110 짬TIP 3. RMXP 런타임 없이도 게임을 할 수 있게 하자! 1 마니아 2013.09.14 2689 1
109 짬TIP 2. RMXP의 숨겨진(?) 맵 배치 기능 5 마니아 2013.09.14 2434 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제휴문의] | [후원창구] | [인디사이드연혁]

Copyright © 1999 - 2016 INdiSide.com/(주)씨엘쓰리디 All Rights Reserved.
인디사이드 운영자 : 천무(이지선) | kernys(김원배) | 사신지(김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