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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읽고갑니다.
알파테스트나 베타테스트, 그리고 사후처리는 굳이 게임이 아니더라도 모든 소프트웨어를 기획할 때 언급되는 부분이죠.
RPG 만들기던 Windows API던 무언가를 제작할 때 항상 제 풀에 꺾였던 기억이 남습니다. 그 때에는 이렇게 팀 프로젝트로 타이트하게 진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처음에 게임기획자는 그냥 시나리오 만드는 정도에 그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이 글로 제 생각이 큰 오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렇게 각 레벨에 따른 수치까지 정하는지는 정말 몰랐는데, 아주 좋은 정보 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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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글 읽고갑니다.
알파테스트나 베타테스트, 그리고 사후처리는 굳이 게임이 아니더라도 모든 소프트웨어를 기획할 때 언급되는 부분이죠.
RPG 만들기던 Windows API던 무언가를 제작할 때 항상 제 풀에 꺾였던 기억이 남습니다. 그 때에는 이렇게 팀 프로젝트로 타이트하게 진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처음에 게임기획자는 그냥 시나리오 만드는 정도에 그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이 글로 제 생각이 큰 오해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렇게 각 레벨에 따른 수치까지 정하는지는 정말 몰랐는데, 아주 좋은 정보 주셨습니다.